반응형

이번 국토종주를 계획하고 진행하면서 챙겼던 준비물에 대해 상세히 작성해보려 합니다.

(4박 5일 일정)

준비물

 

항목

① 보조배터리

    - GPS나 속도계가 없는 경우 핸드폰으로 길을 찾아가며 이동해야하는데 생각보다 배터리 소모가 심합니다. 거의 모든 것을 핸드폰으로 해결해야 하므로 반드시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② 안장가방

    - 미드로더 3L : 보조배터리, 에너지젤, 선크림 등 자주 사용해야하는 물건으로 배치

    - 안장가방 10L : 숙소에서 사용 및 자전거 수리 용품의 물건으로 배치

 

    - 백팩으로 짐을 가져가는 경우의 장점이 있으나 장시간 라이딩 시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내 몸으로 무게를 받는 것 보다는 자전거에 무게를 주는 것이 신체적으로 큰 부담이 없습니다.

    - 안장가방이 좌우로 흔들리거나 주저앉아 바퀴에 닿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, 저의 경우 여분의 케이블 타이로 고정하여 해결하였습니다.

 

③ 고글 / 안면 마스크

    - 햇빛, 비, 바람, 벌레, 먼지로 부터 완벽한 방어율을 선보입니다.

    -  안면마스크의 경우 호흡이 어려울 수 있으니, 통기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.

 

④ 전조등 / 후미등

    - 야간라이딩 시 서로의 안전에 대비하여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⑤ 안장커버

    - 장시간의 라이딩 시 안장통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. 종주 전 여러번 타보면서 통증에 조금 둔감해지는 것도 방법이지만, 가는날 까지 아프다면 커버로 보완해주는 것도 좋습니다. (그래도 아픈건 아픕니다😂)

 

⑥ 장갑

    - 바닥으로 부터 오는 진동이 생각보다 손목과 손바닥에 통증을 유발합니다. 쿠션이 들어간 장갑을 구비하여 통증을 줄여주도록 합니다.

 

⑦ 바람막이

    - 보통 날씨가 좋은 봄과 가을에 종주계획을 많이 잡는데, 아침에 길을 나서면 상당히 춥습니다. 특히 다운힐에서 겨울 한파에 맞먹는 추위를 느낄 수 있으니 바람막이 하나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⑧ 바세린

    - 안장통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구매하였습니다. 안장과 닿는 모든 부위에 발라줍니다.

 

⑨ 미니삼각대

    - 혼자 이동하는 기간이 있다보니 사진을 남기고 싶어서 구매하였지만 막상 인증구간에 도착하면 힘들어서 잘 꺼내지도 않고, 대부분 종주하시는 분들 끼리 서로 찍어주다보니 크게 필요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.

 

⑩ 펑크패치, 체인오일, Co2 주입기, 튜브, 레버주걱

     - 종주 중 자전거를 수리해야할 사항에 대비하여 필요한 물품

 

⑪ 마사지 크림, 상비약

    - 근육통과 감기몸살, 외상에 대비하여 챙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 

⑫ 스탬프 잉크 (보라색 / 파란색)

    - 인증부스에서 도장이 말라있는 경우 상당히 찝찝합니다. 하나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 


+

클릿을 신지 않아서 여분의 신발을 챙기지 않았으나, 다른분들을 보면 가방에 걸어서 다니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